해피엔딩입니다~

얼마전 우연히 알게된 아들의 이 흔들림
아랫쪽 가운데 이가 제법 많이 흔들렸어요
올해 6세(67개월) 인데요
첫니가 9개월쯤 낫었는데 이갈이를
조금 빨리 하는 것 같아요

3살때 계단에서 넘어져서 입을 다친적이
있는데 그때 아랫쪽 이 하나가
빠졌었거든요ㅠ
그때의 충격으로 이뿌리가 약해져서
이가 빨리 빠질지도 모른다고 치과샘이
얘기하셨는데 그 영향인듯 하네요

예전 우리들 어릴때처럼 실로 빼볼까 하다가
제가 무서워서 더 겁을 먹고 실패ㅠㅋ

결국 안전하게 치과로 갔답니다

접수하고 엑스레이 촬영~
그다음 마취없이 얼음물스프레이 칙칙후
발치 끝~

사진상으로 밑에 있는 큰이 두개가
올라오고 있는 영구치랍니다
위에 있는 작은 이중에 왼쪽이를 뺐구요
이틈사이가 비어있는 쪽이 사고로
이가 빠진 자리랍니다
엑스레이로 첨보는거라 신기했어요~~

어린이치과에 가면 항상 울고불고했었는데
일반치과인데도 1도 울지않고
씩씩하게 혼자 들어가서
발치하고 나왔답니다♡
본인도 의젓하게 발치한걸
신기하고 뿌듯해했어요 ㅎㅎ

유치발치는 일반치과에서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이제부턴 영구치를 생각해서 더 철저하게
양치에 신경써줘야겠어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