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월요일을 보내고 맞이하는 화요일 아침입니다.^^

오늘은 진주에서 나름 맛집중 하나인 이탈이안 레스토랑 알록을 소개하려구요.

저는 매달 한번씩 친한 언니동생들과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만나는데요.

이번에는 다들 알록을 가자고해서 갔더랬죠.

첨엔 평거동에 있는 곱창맛집을 가려다가 거긴 담달로 패쓰하고 알록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알록은 금산점이 1호점이구요, 맛있다고 소문이 나면서 2호점이 오픈하게 되었어요.

알록(allok)은 퓨전레스토랑이고, 홈스토랑 분위기에요.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

위치는 진주중학교에서 구,허약국 가는 방향으로 가시면 2층에 보입니다.

예전 제 고딩때 독서실 자리라서 저는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상봉동에 이런 맛집이라니 동네 이미지 확 살려주네요^^

1층엔 더샵이라는 카페가 있구요.

2층 3층이 알록이었어요~~

사진은 없지만 입구를 들어서면 핑크핑크하고 따듯한 분위기에요.

창가쪽도 좋고 안쪽도 벽을 페인팅으로 하셨는데 요즘 유행하는 인테리인지~

암튼 아기자기 이뻤답니다.

자리에 앉으면 레몬수가 나옵니다.

깔끔하니 좋아서 집에서도 그렇게 한번 먹어보려구요.

아들내미 자꾸 레몬한조각 꺼낼려구 용을 쓰더니, 동생과 물한통 드링킹하고 레몬을 꺼내는데 성공!!

보통 집념이 아닌듯!!ㅋㅋㅋ

메뉴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파스타, 피자, 필라프, 스테이크, 돈까스, 샐러드, 떡볶이, 에이드 등등 이었어요,

우리는 이집의 대표메뉴인 빠네로제파스타, 돈까스, 고르곤졸라피자, 해물떡볶이, 자몽에이드를 주문했답니다.

 

 

고르곤졸라는 다들 아시는 맛이죠..

꿀에 듬뿍찍어서 맛있게 냠냠~~

저희애들 두녀석을 데리고 가는 바람에 달달한 피자를 주문했었네요.

 

빠네 파스타는 크림과 로제 두종류였는데 저희는 로제를 주문했었어요.

빵이 부드러웠어요.

그외엔 다 아는 맛, 맛나게 잘먹었어요.

그 다음은 해물떡볶이!!

레스토랑에서 떡볶이라 새로웠어요,

매콤한 끝맛이 저에게는 취저였답니다.

무엇보다 사진이 흔들려서 잘보이실지 모르겠는데 위에 보면 튀김같은게 보이시죠~~

바로바로 오징어 튀김이랍니다.

이집은 특이하게 떡볶이위에 오징어튀김을 토핑해 주더라구요,

물론,

주문하실때 오징어튀김 올려주세요~~~라고 해야한다는 사실!!

 

느끼한 음식들 속에서 속을 정리해주는 메뉴라서 좋았어요.

새우랑 파스타면이 사리로 들어가 있더라구요~~

 

사진엔 없지만, 자몽에이드 넘 이쁘고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다른 유명한 메뉴가 많은데 다음번엔 오늘 먹어보지 못한 메뉴에 도전해볼까 해요.

상하이해물파스타 뭔가 크리미하면서 매콤할 거 같더라구요.

 

 

한가지 팁!!

진주에 사시는 주부님들이라면 진주아지매 네이버카페 잘 아시죠~~

이집이 진아 제휴업체라서 진아 회원이시면, 레몬에이드 무료로 한잔 주더라구요..

미혼인 동생이 챙겨서 알았네요 ㅋ ㅋ ㅋ

아지매인 저는 깜빡했다는 ㅋ ㅋ ㅋ

 

위치가 시내쪽이라 가기가 수월하고 분위기도 아늑하고 서비스도 좋네요.

모임이 있을때 한번씩 가게 될거 같아요.

유아의자도 있어서 둘째딸래미 꼼짝없이 앉아서 돈까스 첩첩 잘드셔주었어요 ㅎㅎ

아참 브레이크 타임이 있더라구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요즘엔 웬만한 식당들이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서 잘알고 가야되겠더라구요.

 

직원들의 복지차원에서 지켜주는 매너와 센스!!

절대 밀고들어가서 갑질하시면 안될듯해요~~ㅋ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