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엔딩입니다~

꿉꿉한 장마철이 곧 시작될텐데요~
세탁조 청소는 필수겠죠^^
마트가서 전용세제를 사지않고
집에 있는 과탄산소다와 식초로
한번 해봤어요

우선
먼지거름망을 제거한 다음,
세탁기에 무세제세탁조청소 기능이
있어서 버튼을 눌러주었어요
1시간 28분으로 시간이 설정되고
물높이와 냉수온수 기능도 자동으로
설정되네요
아무래도 온수를 이용하면 이물질이
더 잘 불어나겠죠~

첫번째 물이 받아질 때
과탄산소다 500g을 넣어주세요
저는 종이컵으로 5컵 넣었어요

물이 다 받아지면 세탁하듯이 쌩쌩
돌다가 정지상태로 30~40분!!

이때 세탁조를 열어보면
어마어마한 장면을 보게 됩니다

 
완전 뜨악~~~!!!
미역이 둥둥 떠있는 거 같죠ㅠ

 옷걸이와 스타킹으로 거름망을
만들어서 먼지를 건져내주세요
서너번 건져내면 어느정도 굵은 먼지는
제거됩니다

다음 번 물이 받아지고 정지했을때도
똑같이 떠있는 먼지를 건져내주세요
이번엔 미역정도는 아니고 김(?)정도ㅋㅋ

마지막 물이 받아질때
식초를 4~5컵 부어주세요
소독이 될 거 같아 넣어주었어요~

드디어 청소 끝~
창피한 과정을 거치고
깨끗해진 세탁조를 보니
뿌듯뿌듯 하네요^^ㅋ

미리 빼둔 먼지거름망도
깨끗이 씻어뒀다가 다시 장착해주세요

습한 여름엔 주1회정도
세탁조 청소를 해줄까 합니다~
먼지를 보고나니 절로 반성이 되는군요ㅋ

세탁조청소는 이제
과탄산소다와 식초에 맡겨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