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의 효능

 

가족이 과일판매를 하는지라 요즘 제철과일을 편하게 잘 먹을 수 있어서 넘나좋아요*^^*

 

추석때는 포도, 홍로, 신고, 황금배가 제철과일로 인기였죠.

10월 하반기로 들어서니 포도중에서도 캠벨은 거의 모습을 볼 수가 없구요. 그나마 머루포도를 만날 수 있었어요.

 10월의 과일의 여왕은 아무래도 <단감>이 아닌가 해요.

 

사실 어릴땐 상큼한 과일만 좋아해서 단감을 별로 안좋아했었는데 언젠가부터 먹다보니 자꾸 땡기는 과일이 되었어요.

깎아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멀리한 것도 같네요 ㅋㅋ

 

감은 홍시감, 대봉감, 단감..제가 아는 종류는 세가지네요.

그중에서도 아삭아삭하고 달달한 단감!!

맛은 좋지만,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나, 효능은 어떤지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단감의 효능>

 

단감을 연중 사계절 먹을 수만 있다면 어떤 과일보다 비타민 섭취에는 효과적인데요. 저장을 아무리해도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오래두고 먹긴 힘들답니다.

우리는 흔히 비타민C가 높은 과일하면 귤, 사과, 오렌지 등을 생각하잖아요. 실제로 단감엔 이들 과일보다 높은 비타민C가 들어있다는 사실!!!

그러니 그 효능이 궁금해지는데요. 한번 살펴보아요~~

 

1. 감기예방

단감은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한데요.

이러한 영양소는 감기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요즘같은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 걸리기 쉬운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새벽엔 정말 초겨울이나 다름없죠..

한가지 팁!!

감기에 걸렸을 때 배도 좋지만 곶감3~4개랑 생강 조금 넣고 달여서 드셔보세요!!

정말 좋아요.^^

 

2. 숙취해소

숙취해소 식품은 참 많죠.

하지만 제철에는 제철과일로 해소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단감에 풍부한 비타민C와 과당이 알코올의 산화와 분해를 촉지시켜서 간장의 활동과 해독을 도와주고 숙취를 해소해 준답니다.

 

3. 설사 멈춤 및 예방

덜익은 감을 먹을 때 떫었던 적 한번쯤은 다들 경험하셨죠?

그건 감에 들어있는 수용성 탄닌성분 때문인데요.

이 탄닌성분이 수분을 흡수하는 수렴작용을 해서 설사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만성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단감을 많이 드시는 걸 주의해 주세요^^

제 친구는 곶감을 고작 2~3개먹고 일주일동안 변비로 고생하다가 결국 응급실가서 관장했다는 슬픈이야기도 있었답니다.ㅠㅠ

 

4. 피부미용

사실 모든 과일을 제철에 골고루 드신다면 피부관리는 따로 할 필요없을 듯해요.

그 만큼 과일에 들어있는 비타민 성분이 피부미용엔 효과적이죠.

특히나 단감에 풍부한 비타민A가 피부의 잡티를 제거한 준다는 사실!!

, 나이들면 늘어나는 모공에 탄력을 주어서 모공을 좁혀준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저를 위한 과일이었네요^^

나이들수록 늘어나는 모공이 신경쓰였는데 제철만이라도 원없이 먹어봐야 겠어요~~~

 

한가지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단감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혈당조절기능이 있어서 당뇨예방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하지만, 과일이다 보니 과한 섭취는 오히려 혈당을 높일 수 있겠죠.

하루 1개 정도는 드셔도 좋아요^^

 

이 가을이 가기전에 제철과일 단감, 홍시 많이 드시고 많이많이 예뻐지시고 건강해지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