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엔딩입니다^^

요즘 제철과일인 사과 넘흐 맛있는거 같아요.
일단 과육이 딴딴하고 아삭아삭~
꿀도 들어있고 단맛도 좋고^^

 

요즘 매일 먹고 있는 저희집 사과랍니다~~
저렇게 꿀이 들었는데 안 달 수가 있나요ㅎㅎ
츄릅~~~ㅋㅋ

사과는 아침에 하나씩 먹으면 건강에 정말 좋다고 하죠.
한 때 세척사과가 유행이었잖아요~
1일 1사과 해야한다며~~

반대로 사과를 저녁에 먹으면 해롭다고 알고 계실텐데요.
저도 어릴때부터 워낙 들어놔서 지금까지도 그런 줄 알고있었더랬죠~
곰곰히 생각해보면 아침에 먹음 좋은데
밤엔 안된다?
뭔가 모순이 있는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찾아봤죠.
결론은, 밤에 사과를 먹으면 좋지 않다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없다는 것!!

그렇다면, 어디서 그런 이야기가 나온걸까?
사과가 산도가 있는 과일이다 보니 밤에 먹으면 위가 약한 분들은

속이 쓰릴 수 있고, 사과의 과당으로 살이 찔 수도 있구요.
대체로 건강하신 분들이라면 사과 하나 저녁에 드셨다고 속이 쓰리진 않을 거예요.

저도 저녁에 사과먹고 속이 불편한 적은 한번도 없었답니다.
그리고 밤에 먹는 야식은 사과뿐만 아니라 우유 한 잔도 살이 찔테고

모든 야식은 다 몸에 해롭지 않을까요~~

오히려, 밤에 사과를 먹으면 식이섬유때문에 음날 아침 변을 볼 때  수월하고, 사과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방금 저녁을 먹고 꿀사과 하나를 맛있게 냠냠했답니다ㅋㅋ
기분탓인지 피로가 좀 풀리는 듯하네요~~ㅎ

그럼, 말나온 김에 사과의 효능도 한번 짚어볼까요~~

사과는 펙틴이 풍부한데요.
펙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줍니다.

또한, 사과는 케세틴이 풍부합니다.
케세틴은 폐를 건강하게 해주고 담배연기로 부터 폐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할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금연을 못하고 있는 분들은 매일 사과를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사과의 껍질 안쪽에는 퀄세틴이란 성분이 있는데요.

항산화작용이 아주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과를 껍질째 먹으면 좋다는 얘기가 나온 거 같아요.

사과를 보관하실 때는 다른 과일과 따로 보관해 주세요.
같이 두면 다른 과일이 빨리 숙성돼서 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제철과일 사과~~
이렇게 좋은 성분이 풍부하다니~
1일 1사과 드시고 젊어지시고 건강하시길 바랄게용^^~~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