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엔딩입니다^^

어린이집 방학기간동안 열심히
삼시세끼와 간식을 해댔는데
만드는건 힘들어도
먹어치우는 건 순식간ㅠㅠ

이제 방학이 끝나서 좀 살 것 같아요ㅋㅋ

방학중 가장 먼저 시도했던 간식~
치킨!!
엔트리원더스 에어프라이어를 장만한지도
어언~~3개월!!
양념닭봉 너겟 고등어 군고구마를
돌려막기로 만들어 먹다가
새롭게 추가된 생닭 치킨~~
결과는 성공♡

☆치킨 만들기☆

닭봉 닭날개 닭다리 각 1팩
우유 허브솔트 후추

[치킨양념]
고춧가루1 고추장1 간장1.5 간마늘1.5
케찹2 물엿5 물1 후추약간
청양고추 1~2개

준비한 생닭 3종을 불순물 제거를 위해
찬물에 30분간 담궈주세요.

저는 노브랜드 허브솔트와
탑마트우유를 준비했어요.
잡내제거용으로 탑우유 저렴하니 굿~

허브솔트와 후추로 30분정도
 밑간을 해주세요.
간은 아 조금 많이 뿌렸나 싶을만큼
하면되는데 애매하시죠~~
전반적으로 뿌려주고 뒤적뒤적한 뒤
또 전반적으로 휘리릭~~
에프에 넣고 굽기전에 한번더 휘리릭하심
좋아요^^

재료가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부어주세요.
맥주에 담궈주셔도 좋아요.
재워두는 시간은 최소 30분에서
하루까지 냉장숙성하시면 돼요.
저는 2시간 정도 재웠다가 깨웠어요ㅋㅋ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10분!!
하면 이런 비쥬얼을 보시게 됩니다^^
다리는 다른부위보다 익는데
조금 더 걸려서
다리만 따로 5분추가해서 돌려줬어요~

윤기가 촤르르 맛나보이죠~
평소에는 껍질 잘 안먹는데
에프에 돌렸더니 껍질이 파삭하니
넘 맛있었어요~
육즙도 적당해서 겉파속촉하니
잘 먹었답니다^^
물론 우리집 1호 2호도 엄치척^^
해주면서 포식했어요~

많이 번거로울 줄 알았는데
밑간하고 기다리는 거 외엔
힘든 건 그닥 없었답니다~

양념치킨 덕후, 시어머니의 2호
울신랑ㅋㅋ
 
준비한 치킨 양념을 섞어서 전자렌지에
랩을 씌우고 구멍을 낸뒤
1분 30초정도 돌려주시면 양념끓인 것과
같이 아주 좋아요^^
시판하는 양념과 거의 비슷했어요!!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칼칼달콤^^

송년회나 신년회때 혹시나 홈파티하신다면
에어프라이어 치킨
강추드려요^^~~

설정

트랙백

댓글